남극 근처에서 발견된 섀클턴의 난파선

남극 근처에서 발견된 섀클턴의 난파선
역사상 가장 유명한 난파선 중 하나인 어니스트 섀클턴호의 내구도호가 침몰한 지 100년 이상 지난 후 남극 연안에서 발견됐다고 탐험가들이 수요일 발표했다.

남극 근처에서

먹튀검증 인듀어런스는 1915년 덩어리 얼음에 의해 천천히 부서진 곳에서 약 6킬로미터(4마일) 떨어진 웨델 해(Weddell Sea)의 깊이 3,008미터(9,869피트)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원정대의 탐사 책임자인 Mensun Bound는 “우리는 Endurance의 이미지를 찾아 캡처한 우리의 행운에 압도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내가 본 것 중 단연코 최고의 목조 난파선입니다. 그것은 직립하고 해저를 자랑스럽게 여기며 손상되지 않았으며 훌륭한

보존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선미를 가로지르는 ‘내구력’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포클랜드 해양 유산 트러스트(Falklands Maritime Heritage Trust)가 조직한 원정대는 남반구 여름이 끝나기 전에 지구력을 찾기 위해

남아프리카 쇄빙선을 타고 2월 5일 케이프타운을 떠났습니다. more news

1914년과 1917년 사이에 Shackleton의 Imperial Trans-Antarctic Expedition의 일환으로 Endurance의 승무원은 남극 대륙을 최초로 육로로 횡단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돛이 세 개 달린 범선은 격동의 웨델 해(Weddell Sea)의 희생물이 되었습니다.

남극 반도의 라르센 ​​빙붕 바로 동쪽에서 목재 선박은 1915년 1월 빙빙에 갇혔습니다.

점차적으로 부서져 10개월 후에 가라앉았습니다.

‘세계 최악의 바다’

Shackleton의 탐험은 27명의 동료와 함께 도보와 보트를 타고 기적적으로 탈출한 덕분에 전설이 되었습니다.

남극 근처에서

선원들은 먼저 해빙 위에 야영을 하고 얼음이 갈라질 때까지 북쪽으로 표류한 다음 구명정에 탔습니다.

그들은 먼저 배를 타고 대부분의 남자들을 내려주고 야영을 하는 황량하고 나무도 없는 코끼리 섬으로 갔다.

그런 다음 Shackleton은 항해에 육분의를 사용하여 포경지가 있던 영국 식민지인 사우스 조지아로 1,300km를 항해하는 가장 강력하고

항해에 적합한 보트에 다른 다섯 명을 태웠습니다.

산이 많은 바다와 영하의 기온을 무시하고 6.9m의 오픈 보트를 타고 17일간의 트레킹은 종종 해양 역사상 가장 놀라운 업적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28명의 탐험대원 모두 생존했습니다. 탐험가들은 수중 드론을 사용하여 현대의 쇄빙선도 도전할 수 있는 두꺼운 해빙 덩어리를 지탱하는

소용돌이가 흐르는 무자비한 Weddell Sea에서 난파선을 찾고 촬영했습니다.

Shackleton 자신은 침몰 현장을 “세계 최악의 바다 중 최악의 부분”이라고 묘사했습니다.

이 지역은 바다에서 항해하기 가장 어려운 지역 중 하나입니다.

임무의 해저 프로젝트 관리자인 Nico Vincent는 “이것은 지금까지 수행된 해저 프로젝트 중 가장 복잡한 프로젝트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배의 조타 장치

수중 드론은 44m 길이의 선박의 놀랍도록 선명한 이미지를 생성했습니다.

놀랍게도, 조타 장치는 수중에서 100년이 넘는 시간이 지난 후에도 그대로 남아 있었고, 마치 Shackleton의 승무원이 최근에 떠난 것처럼 장비가 난간에 쌓여 있습니다.